26-28 October 2020

23rd Asian Project Market

2020 프로젝트

Home 2020 프로젝트 2020 프로젝트
이전  |   다음  |   목록보기
프로젝트 보고 싶은 얼굴 순번 17
감독 김승우
제작국가 대한민국
프로듀서 남소라
제작사 미정
작가 김승우
장르 드라마/스릴러
러닝타임 110′
제작단계시나리오개발단계/투자유치단계
감독 소개
김승우 감독은 <가을로>(김대승, 2006), <밀양>(이창동, 2007) 의 제작팀으로 참여하였으며 첫 번째 작품으로 <나를 찾아줘>(2019)를 연출하였다. 감독의 데뷔작인 <나를 찾아줘>(2019)는 2019 토론토국제영화제 및 다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2020 판타스포르토-오포르토국제영화제에서 오리엔트익스프레스부분 작품상을 수상하였고, 주연배우 이영애는 감독주간-여우주연상, 2020 춘사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프로듀서 소개
남소라 프로듀서는 <주먹이 운다>(류승완, 2005), <광식이 동생 광태>(김현석, 2005), <밀양>(이창동, 2007) 등의 작품에 제작팀으로 참여하였고 <목숨 건 연애>(박준식, 2016)의 투자 책임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를 찾아줘>(김승우, 2019)를 기획하였습니다.
시놉시스
한반도를 관통한 태풍이 지나간 뒤, 다섯 구의 시신이 담긴 여행가방이 떠오른다.
숨을 헐떡이며 지구대로 들어서는 맨발의 피투성이 소녀. 살인마의 손아귀에서 간신히 탈출했지만 관련 기억을 모두 잃은 지수다. 담당 수사관 문구는 최면 수사의 권위자인 정신과 전문의 정연에게 사건을 의뢰하고, 딸 선영을 잃은 아픔을 숨긴 채 푸드테라피로 환자들을 위로하던 정연은 지수를 마음으로 치유하는 한편, 잔혹한 살인마가 숨어든 그녀의 기억을 쫓는다.
잃어버린 기억 속 살인마를 쫓는 지수와 정연 vs 지수를 잡기 위해 다시 시작된 살인마의 사냥
사건을 이용해 유명세를 높이려는 전직 수사관 두만의 개인 방송으로 지수의 정체를 알게 된 살인마 도형은 추격의 속도를 높이기 시작하고, 지수 역시 정연과 연대하며 잃어버린 기억 속 도형의 실체에 다가서지만, 결국 도형의 손아귀에 잡히고 만다.
그리고 그녀의 목숨을 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는데!
연출의도
<보고 싶은 얼굴>은 사건의 피해자와 그녀를 돕는 최면 전문의, 그리고 경찰들이 잃어버린 기억 속 연쇄살인마를 쫓는 동안 그들의 허점을 파고들며 치밀한 사냥을 벌이는 범인의 추격전이 치밀하게 짜인 스토리로 서스펜스 넘치는 웰메이드 스릴러입니다.
<보고 싶은 얼굴>은 살아남은 자로서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들이 범인과 세상의 위협 에서 벗어나 영광스런 삶을 쟁취하고, 진정한 행복을 맞이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보고 싶은 얼굴>이란 먼저 떠난 이들이 보고 싶었던, 남겨진 자들의 행복한 얼굴이었다는 강렬한 드라마와 감동적인 반전을 이야기 안에 녹여낼 것입니다.
이전  |   다음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