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 OCTOBER 2024
ASIAN PROJECT MARKET
아시아프로젝트마켓

스폰서&어워드

APM에 선정된 프로젝트들은 공식 스폰서들이 후원하는 어워드의 후보로 오릅니다.

2023apm_awards

APM 2023 어워드

부산상

부산광역시가 매년 출자하여 조성하고 있는 부산상은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한 편을 선정하여 미화 1만 5천 달러를 개발비로 지원합니다.
부산광역시는 매년 기금을 출자, 적립하는 부산 펀드를 운영하며 유능한 제작자 및 감독들을 지원하는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신마상

영화 투자제작사인 드리마픽쳐스(Dreama Pictures)는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한 편을 선정하여 개발비 미화 1만 5천 달러를 지원합니다.

ONE COOL어워드

원쿨픽쳐스(One Cool Pictures)에서는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한 편을 선정하여 미화 1만 5천 달러를 개발비로 지원합니다.
수상작에 대한 제작, 투자, 세일즈 및 배급에 대한 '우선선택권(First Look Option)'이 수상작과 원쿨픽쳐스 간의 시상 전 협의를 통해 원쿨픽쳐스에게 부여될 수 있습니다.

CJ ENM 어워드

CJ ENM은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해외 프로젝트 한 편에 미화 1만 달러를 지원합니다.
수상작에 대한 제작, 세일즈, 배급 및 투자와 관련한 '우선선택권(First Look Option)'이 수상작과 CJ ENM 간의 시상 전 협의를 통해 CJ ENM에게 부여될 수 있습니다.

TAICCA상

대만콘텐츠진흥원(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 TAICCA)은 APM 공식 프로젝트 한 편에 개발비 미화 1만 달러를 지원합니다. 수상작은 추후 3년 이내에 TAICCA의 대만국제공동펀딩프로그램(Taiwan's International Co-funding Program; TICP)의 자격 요건에 부합할 시 해당 펀드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VIPO상

일본영상산업진흥기구(Visual Industry Promotion Organization; VIPO)는 APM 공식 프로젝트 한 편에 개발비 미화 1만 달러를 지원합니다.

아르떼키노상

아르떼키노에서는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한 편을 선정하여 9천 유로를 개발비로 지원합니다. 수상작 완성 시 온라인 영화제인 아르떼키노페스티벌에서 공식 상영하게 됩니다.

KB어워드

KB국민은행은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한 편을 선정하여 개발비 1천만 원을 지원합니다.

ARRI어워드

ARRI에서는 APM 공식 프로젝트 한 편에 ARRI 촬영장비 렌탈료 미화 2만 5천 달러를 지원 또는 ARRI ALEXA Mini 카메라 기본 한 세트(Ultra Prime lense x 4 ea 포함) 무상 대여를 지원합니다.

콩짝스튜디오상

콩짝스튜디오는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한 편을 선정하여 미화 2만 5천 달러 상당의 사운드 후반작업 서비스를 현물로 지원하며, 작업 시 프로젝트 감독 1인에 대한 항공 및 숙박을 제공합니다. *수상작으로 선정 시, 본 혜택은 2년간 유효함.

노르웨이사우스필름펀드상

노르웨이사우스필름펀드(일명, 쇠르폰드)에서는 APM 공식 프로젝트 중 한 편을 선정하여 당해 11월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개최되는 쇠르폰드피칭포럼의 선정작으로 공식 초청합니다.
*불가피한 상황으로 행사가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될 경우, 1천 유로를 직접 지급함.

※   APM 어워드 수상작 유의사항

1. 프로젝트의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문제 발생 시, APM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수상자에 있습니다.
2. 수상작의 경우, 영화 완성 시에 수상 사실에 대한 명기와 함께 APM 및 해당 시상 스폰서 로고를 오프닝 크레딧에 삽입해야 합니다.

2023 어워드 스폰서